상세보기

슈말츠, 고객 맞춤 그리퍼 'SLG' 출시 핸들링에 이상적인 경량 그립 시스템 최난 기자입력 2020-03-03 11:41:42


슈말츠(Schmalz)가 고객 맞춤형 진공 그리퍼 ‘SLG’를 선보이며 생산 공정 최적화를 앞당겼다. 슈말츠는 온라인으로 쉽게 그리퍼를 설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이후 3D 프린트를 이용한 제조 방식을 활용해 기존의 시스템에 높은 유연성을 제공했다.

 

해당 그리퍼는 형상이 다양한 작업물의 핸들링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경량로봇과 협동로봇에 이상적이다.

 

SLG 그리퍼는 에어 공급 내장형으로 설계돼 간섭 라인이 최소화됐다. 특히 이 그리퍼는 저중량으로 설계돼 빠른 사이클 타임을 자랑하며, 움직임에 방해되는 윤곽이 최소화돼 사용자는 신속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슈말츠는 상용화된 로봇 시스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랜지 플레이트를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사와 협력해 플랫폼 개발

슈말츠는 온라인으로 쉽게 그리퍼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로써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그리퍼를 쉽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슈말츠는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Trinkle3D GmbH와 협력해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했다. 3D프린팅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이 회사는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과 자동화 설계 및 구성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았다.

 

슈말츠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진공 자동화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확보했으며, 이후 직관적인 엔지니어링 툴을 개발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본연의 솔루션을 찾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작업물의 사양을 직접 업로드하면, 설계 시스템이 작업물의 형상을 파악하고 적합한 그리퍼 구성을 시작한다.

 

이러한 과정이 진행되면 디자인 툴은 여러 단계를 거쳐 직관적인 안내를 수행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진공 컵의 타입과 개수, 사이즈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진공 패드의 위치를 지정해주고, 사용자가 그 위치와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최종적으로 모든 부품과 매개변수가 정해지면, 고객에게 시스템으로 구성된 CAD 모델과 견적서를 제공한다.  

 

한편 로봇 제조사와 작업자들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제조 환경에서 개별 처리 작업을 위한 그리퍼 솔루션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슈말츠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협동로봇과 경량로봇을 위한 개별 부품에서부터 바로 연결이 가능한 엔드이펙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슈말츠는 코봇 펌프 ECBPi와 진공스위치 Vsi 같은 부품들과 조합 구성해 통합적인 그립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