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액츠밸브, 토탈 밸브 솔루션 제공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 통해 고객 요구에 대응 정하나 기자입력 2020-02-26 14:43:59

액츠밸브 이종춘 대표

 

액츠밸브는 수동밸브, 공압 자동밸브, 전동 자동밸브 등 기본 밸브부터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밸브까지 다양한 밸브를 제작 및 공급하고 있다.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문의부터 출고, 사후관리까지 세심한 관리를 통한 품질경영 활동을 고객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최고의 밸브솔루션 기업에 도전하는 액츠밸브를 취재했다.

 

 

 

밸브 전문 기업 액츠밸브

액츠밸브는 볼밸브, 버터플라이밸브, PVC밸브, 고압밸브, 게이트밸브 글로브밸브 등 공압 액추에이터가 장착된 공압밸브, 전동 액추에이터가 장착된 전동밸브, 수동방식(레버/기어)으로 동작하는 밸브를 제공하고 있다. 즉 동사는 기본 밸브부터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밸브까지 보유하고 있다.

 

동사가 제공하는 제품들은 반도체뿐만 아니라 건설, 일반 기계, 식품 장비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다.

 

또한 동사는 지역별로 에이씨디, 경인유공, 동아금속, 영호유니온 등의 대리점을 보유해 전국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액츠밸브 이종춘 대표는 액츠밸브는 최고의 밸브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지향한다는 의미로, Advanced Company for Total Valve Solutions를 뜻한다라며 이를 위해 오랜 기간 축적된 밸브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문의부터 출고, 사후관리까지 세심한 관리를 통한 품질경영을 꾸준히 펼치며 액츠밸브만의 독창성을 추구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팀을 운영해 체계화된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당사는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서비스 마인드를 겸비한 전문 인력이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정성스럽게 응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개선사항을 반영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로써 당사는 고객을 위한 기업으로 인정받으며 고객 만족도를 올릴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의 불편함 최소화

액츠밸브는 단순히 제품 판매에만 집중하지 않고 기술상담 부터 제품 선정, 제품 출고, 사후관리까지 이어지는 관리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종춘 대표는 고객문의서비스에 대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업무처리하고 있다라며 기술상담부터 제품 선정, 제품 출고, 사후관리까지 이어지는 관리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액츠밸브는 다양한 상담채널을 운영해 자료전송 편의성을 향상한 기술을 지원한다. 현장상황에 적합한 사양 선정을 추천하며 상담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정확한 사용 환경을 분석한 뒤 고품질 제품을 선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제조메뉴얼을 통해 균일한 품질관리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철저한 품질관리 원칙을 지켜 불량율 0.5% 미만으로 관리하고 충분한 재고를 확보해 납기를 단축하고 있다. 접수-처리-완료까지의 과정을 공유하고 불량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해 문제점을 해결한다. 조치 후 고객에게 피드백을 받아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활발한 마케팅 통해 고객만족 높여

액츠밸브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발굴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일례로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 SNS 상담 서비스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이종춘 대표는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는 견적 문의만 해도 커피 기프티콘, 신규 견적을 발주한 경우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기존 고객에게는 발주 금액에서 3%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했다.”라며 당사는 전화, 이메일, 방문 상담으로만 서비스를 진행했지만 이제는 SNS를 통해서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다. 이러한 SNS를 통해 관련 이벤트 및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료도 쉽게 전송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인해 견적 문의 및 발주가 늘어나는 등 신규 고객을 늘리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 당사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니고 싶은 회사 분위기 조성

최근 우리 사회에서 다니고 싶은 회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종춘 대표는 액츠밸브를 설립하기 전에 다른 기업에 회사 생활을 하면서 일상 업무나 회사 문화에 따라 직원들의 품질, 생산성, 능률이 좌우된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이에 따라 액츠밸브는 직원들만 일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사장이 직접 발로 나서서 직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임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더 좋은 복지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오고 싶은 회사를 만들 계획이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직원의 생산성이 향상되고, 더 나아가 회사 실적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다니고 싶은 회사를 운영하고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