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30여 년간 열매체보일러 한 우물 판 (주)조일특수보일러 고품질 열매체보일러로 에너지 절감 효과 뛰어나 정하나 기자입력 2020-01-28 14:43:34

(주)조일특수보일러 양승철 대표이사(左), 이민석 이사(右)

 

열매체보일러 및 열매체 관련 제품만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조일특수보일러는 안전하면서도 안정된 시스템을 위한 연구개발과 철저한 에프터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35년 이상의 오래된 제조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동사는 고효율의 초저녹스 특수 열매체보일러를 제작 및 공급을 국내외로 확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주)조일특수보일러는 시장개척단, 해외전시회의 참여, 시흥산업진흥원 및 정부의 지원사업 등에 힘 입어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불탑을 수상했다.

 

오랫동안 쌓아온 기술력으로 신속한 서비스 제공

1984년도에 설립된 (주)조일특수보일러(이하 조일특수보일러)는 같은 해 한국형 특수 열매체보일러를 개발했다. 이에 멈추지 않고 1994년에는 정밀화학 분야의 가능성을 엿보고 일본 Soken C&E와 기술제휴를 맺는 등 지속적인 혁신과 질적 성장을 거듭했다. R&D를 통해 특수 열매체보일러의 에너지절감장치 특허를 취득했으며, 2000년대에는 산업 고도화를 선점할 수 있도록 각종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심혈을 기울였고 현재까지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에 3,000여 기의 특수 열매체보일러를 공급하고 있다.

 

조일특수보일러 양승철 대표이사는 “열매체보일러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당사는 현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적인 기술인력 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당사의 기술적인 토대를 이루는 큰 재산이고 이러한 당사의 직원들은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때로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전문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고객 만족과 세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기본이념으로 설립 이후 열매체보일러라는 한 우물을 파며 전문성을 높여왔다. 또한 보다 안정된 시스템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철저한 One-day 사후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각종 설비 가동에 필요한 열원을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사는 30여 년의 시간을 달리며 특수 열매체보일러의 적용 분야 확장에 기여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환경에 맞는 특수 열매체보일러를 공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조일특수보일러는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기업으로써 고효율의 초저녹스 특수 열매체보일러 공급을 국내외로 확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일특수보일러는 우수한 품질로 멕시코, 온두라스, 과테말라, 시리아, 이집트, 이라크 등 전 세계 30여 개국의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탁월한 절감효과로 생산원가 절감

특수 열매체보일러는 일반 열매체보일러 대비 에너지 절감 효과가 탁월하다. 다열 모노라인 설계는 열매체유의 탄화를 방지해 10년 이상 수명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으며, 공기예열장치 설치 시 95%의 고효율을 유지하고, 여러 가지 정밀한 안전장치로 최고의 안전도를 실현했다. 또한 자동제어장치를 통한 완전 무인 운전 및 자동운전이 가능하며 전열면의 합리적인 배치는 고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열매체유의 산화발생을 억제한다. 5kg/㎠ 이하의 저압 하에서 고온(300~500℃)의 사용이 가능하며, 온도조절 또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밀폐 순환 시스템으로 추가적인 열매체유의 보충을 최소화시켰고, 기기의 콤팩트화로 협소한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토록 설계했다. 아울러 열매체보일러는 일체의 급수 및 배수가 없으므로 수처리가 필요 없고 겨울철 동파의 위험이 전혀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조일특수보일러가 자체 개발한 특수 스파이럴 튜브는 공기예열기에서 폐열의 흡수를 극대화함으로써 열교환 효율을 높였고, 노내 특수 구조설계로 완전 연소 촉진 및 질소산화물(NOx) 발생을 최소화시켰다. 이 제품은 과거에 국내 경기를 이끌었던 각종 섬유 관련 산업 및 전자, 화학산업 뿐만 아니라 최근에 급부상하고 있는 2차 전지, 식품가공, 정밀화학, IT 필름 건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적용되어 오고 있다.

 

양승철 대표이사는 “여러 고객들에게 당사의 열매체보일러가 우수한 연료비 절감효과로 생산원가 절감을 통해 매출향상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평가에 보답하기 위해 좀 더 나은 제품개발 및 생산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서 5백만불탑 수상

조일특수보일러는 2000년도부터 접근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기업 수준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에너지절약형 특수 열매체보일러로 거듭났고, 그 결과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불탑을 수상할 수 있었다.

 

양승철 대표이사는 “당사는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이 제한적이었지만 시장개척단 및 해외전시회 지원 등의 시흥산업진흥원과 정부의 지원 사업에 참여해 그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업에서 해외 기업 매칭 등 수출 저변을 좀 더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해 높은 수출신장 기록이 가능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높은 수출 성과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품질 제품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

조일특수보일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된 21세기 에너지절약형 고효율 열매체보일러를 가지고 미래형 선진기업으로의 도약할 계획이다.

 

양승철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당사는 고객이 안전 및 품질면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하지 않아도 고객들에게 열매체보일러라고 하면 조일열매체보일러, 조일특수보일러에서 생산한 제품은 고품질 일류제품이라는 대명사가 될 수 있게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며 “지난 35년간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오랜 제조경험을 통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