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벨트 전문 기업 (주)한남이엔지, 로봇 분야 시장 확대 '시동' 로봇 암 가동용 스틸 벨트 등 판매 호조세 정대상 기자입력 2019-12-09 15:08:59

한남이엔지의 로봇 암 가동용 스틸 오픈 벨트(사진. 한남이엔지)

 

직교좌표 로봇이나 스카라 로봇, 또는 디스플레이 이송 로봇 등에는 벨트가 적용된 타입의 모델들이 다수 있다.

최근 다양한 신소재를 기반으로 벨트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는 (주)한남이엔지(한남기업)은 자사에서 공급하는 스틸 오픈 벨트의 판매가 로봇 시장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동사는 로봇 암(Robot Arm) 가동용 스틸 오픈 벨트 ‘DO타입’을 비롯해 다양한 벨트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동사는 약 20년 이상 수입·판매해온 스테인리스 스틸 벨트를 국산화하며 국내 시장에서 9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달성했다. 메쉬 벨트, 망 벨트, 탈수 벨트, 케블라 벨트, 그라스 벨트 등 테프론 코팅 제품으로 사업을 시작한 동사는 이후 자동화 시스템 및 부품, 타이밍 벨트, 컨베이어 벨트 등 동력 전달용 및 일반 운반용 제품까지 제작하며 로봇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스틸 벨트의 경우 얇은 금속소재를 사용해 오픈장 또는 엔드리스를 가공하여 동력전달 또는 반송용에 사용되는 벨트로, 내열부터 내마모성, 내약품성, 클린성, 평탄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한편 한남이엔지 관계자는 “진공로봇 암에 적용되는 스틸 벨트 국산화까지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