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세레스에프엔디, 면역억제제 전용공장 준공식 개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여 최난 기자입력 2019-10-25 10:19:25

 

(주)세레스에프엔디(대표이사 손재민)가 지난 23일 제천 왕암동 소재 제1산업단지에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타크로리무스(면역억제제) 전용동의 증축 준공식을 가졌다.


세레스에프엔디는 기존 (주)제노텍과의 포괄양수도에 따라 지난 해 8월 제1산단에 입주한 의학.약학 연구개발기업인 (주)알테오젠의 자회사이다.


세레스에프엔디는 최근 인도의 글로벌 제약회사인 Strides pharma Science사와 면역억제제인 의약품의 원료 타크로리무스의 미국시장 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타크로리무스에 대한 미국FDA 승인절차를 완료하고 8년간 총 600억 원 이상의 원료의약품을 미국 시장을 위해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손재민 대표와 (주) 알테오젠의 박순재 회장을 포함한 임직원과 관계회사 임원 그리고, 이상천 제천시장과 이후삼 국회의원,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및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공장투어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레스애프엔디가 약 30억 원을 투자해 면적 540㎡(약 163평)으로 증축한 공장은 타크로리무스를 전용으로 생산하기 위해 가동될 예정이다.


손 대표는 "이번 공장의 증축으로 타크로리무스를 해외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끊임없는 글로벌 경쟁력 제고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공장 증축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레스에프엔디가 글로벌 기업이 돼 제천 성공투자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