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엘리로봇, 가반하중 12kg급 경제형 협동로봇 선보여 엘리트로봇 EC612 모델 공개 정대상 기자입력 2019-10-29 10:42:25

EC66(左)과 EC612(右)(사진. 로봇기술)

 

동로봇 전문 기업 (주)엘리로봇(이하 엘리로봇)이 중국 엘리트로봇과 독점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해 초저가 협동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당사는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협동로봇의 저가 모델을 국내에 공급하면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가반하중 12㎏의 EC612는 기존의 ‘EC66’과 ‘EC75’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술이 탑재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로봇 전문 스타트업, 엘리로봇
엘리로봇은 저가형 협동로봇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특히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로봇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다. 협동로봇은 진입 장벽이 낮고 비숙련자도 쉽게 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군에서 눈여겨 살피고 있다. 
동사는 동급 기술력을 지닌 협동로봇 제품군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도입 이후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  

 

‘EC 시리즈’가 보유한 강점 소개해
엘리로봇이 공급하는 EC 시리즈 로봇 제품군은 표면 결함 검출 시스템이 있어 사용자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모듈 및 솔루션을 정의할 수 있다. 또한 단일 정형 물체 파악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다양한 모양, 크기, 높이의 객체 인식 및 지능형 정렬, 정적 객체 인식이 가능해졌다. 
카메라를 통해 누적된 객체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확인할 수 있다. 로봇은 자체 개발한 물체 인식 및 파악 위치 등을 기반으로 고정된 물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변형 객체 페칭 시스템을 활용해 적은 데이터로도 학습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된 결과를 실제 로봇 작동에 매핑하기 때문에 작업자는 정확하고 신속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가반하중 12㎏의 협동로봇 EC612(사진. 엘리로봇)

 

EC612, 더욱 강력한 힘을 자랑하다
기존의 협동로봇을 보완한 EC612는 경량화된 무게에 강력한 가반하중(12㎏)을 자랑한다. 좁은 공간에서도 배치가 가능해 사용 가능한 영역이 확장됐으며, 프로그래밍이 간단해 누구든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어 제조 공정 분야에서 주목하고 있다. 주로 ▲산업 자동화 ▲Cu 도금 공정 자동화 ▲기타 산업 자동화에서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