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에스제이하이텍, 공작기계 장착형 갠트리 로봇 선보여 시스템 최소화로 비용 효율 높여 정대상 기자입력 2019-08-13 10:08:05

공작기계에 바로 설치된 갠트리 로봇(사진. 로봇기술)

 

갠트리 로봇은 공작기계 로딩/언로딩 등에 주로 사용되는 로봇이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생산라인에 주로 활용되는 시스템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중소규모 제조 현장에서도 사용 가능한 갠트리 로봇이 출시되고 있다. 

 

에스제이하이텍(SJ하이텍)은 소규모 공작기계를 운영하는 기업들에게 특히 적합한 공작기계 일체형 갠트리 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 시스템은 공작기계에 바로 설치되는 형태의 로봇으로서, 지지를 위한 별도의 기둥을 세우지 않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에스제이하이텍 관계자는 "지지대를 세우지 않고 공작기계 상부에 바로 설치하는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타사 대비 20~40%가량 저렴한 가격을 실현했다"라며 "또한 가공업계의 경우 설비 비용뿐만 아니라 정밀성과 사후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에스제이하이텍은 지난 20년간 자동화 분야에서 활약하며 고객들로부터 이 부분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스제이하이텍은 1998년 설립된 이래 20년 이상 자동화 설비 제작 및 시스템 구축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온 갠트리 로봇 제조 기업이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