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루벤, 라운드 형태 조립식 산업용 안전펜스 선보여 다양한 각도 조절 및 자유로운 구조 변경 가능 김용준 기자입력 2019-08-08 18:27:20

(사진. (주)루벤)

 

최근 생산 현장에서 산업용 로봇의 안전성 문제가 논의되는 가운데, 루벤(이하 루벤)이 공간 절약뿐만 아니라 생산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Axelent社의 세이프티 솔루션 ‘X-Guard® Series’을 제공해 고객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X-Guard® Contour 제품은 안전펜스의 코너는 직각으로만 설치돼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한 방식으로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Axelent 서울∙경기 대리점인 루벤의 관계자는 “기존 안전펜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라며 “이 제품으로 사용자들은 더 이상 각진 펜스만을 고집할 필요가 없으며, 현장 환경에 맞는 안전펜스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용 안전펜스 전문 기업인 AXELENT社의 세이프티 솔루션 X-Guard® Series는 제품의 청결함과 편리한 조립 및 레이아웃 수정의 용이성이 결합돼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 (주)루벤)

 

위험설비에 근접해 설치되는 안전펜스는 설비∙수리 또는 돌발 상황 시 신속히 반응돼야 한다. 이 제품들은 고정형으로 제작된 기존의 안전펜스와는 달리 조립식으로 제작돼 문과 패널이 필요할 때마다 전환될 수 있도록 경첩 및 잠금장치를 변경했다. 또한, 레이아웃 변경이 자유롭고 분해 및 재조립이 가능해 펜스 안쪽 기구에 대한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루벤 관계자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제품들은 유럽 산업계가 요구하는 모든 요구사항을 준수하는 고품질의 제품이다”라며 “특히 직각의 안전펜스에서 벗어나 코너 부분을 라운드 형태로 구성한 방식이 다양한 현장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루벤은 시스템의 유연성으로 고객의 필요에 따라 메쉬와이어, 스틸쉬트, 폴리카보네이트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패널을 설치할 수 있는 안전펜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플라스틱이나 판금 및 그물 타입의 안전펜스들도 결합할 수 있고 다양한 개폐 시스템과 액세서리들을 통해 사용자 환경에 맞는 완벽한 기계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