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 (주)경화상사 협력과 융합으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제안 정대상 기자입력 2019-08-03 17:07:55

(주)경화상사 임현진 전무(사진. 로봇기술)

 

Q. (주)경화상사(이하 경화상사)에 대한 소개.

A. 경화상사는 전 세계의 혁신 측정 솔루션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글로벌 측정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1960년 설립된 이래 대를 이어 측정 분야에서 사람 중심의 가치를 제공해온 당사는 전 세계 유수 측정 메이커의 혁신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글로벌 측정 분야를 선도하는 미쓰도요 제품을 주력으로 한다.

 

Q. 미쓰도요는 어떤 회사인가.

A. 미쓰도요는 1934년 처음으로 마이크로미터를 제조하기 시작한, 유구한 역사를 지닌 기업으로서 품질제일을 모토로 정밀 측정 분야에서 성장해온 선도 기업이다.

미쓰도요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라인업이다. 폭 넓은 분야를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풍부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로봇 암과 조합된 측정 자동화 솔루션(사진. 로봇기술)

 

Q.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측정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는데.

A. 경화상사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장에 필요한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팩토리를 겨냥한 측정 솔루션 제공에 방점을 두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자동화, 인라인 등이 경화상사가 제안하는 핵심 키워드이다.

얼마 전 개최된 2019 부산국제기계대전에서는 미쓰도요 제품군 중 라인에서 생산과 동시에 측정이 가능한 인라인 전용 측정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로봇이 로딩/언로딩을 진행하는 데모스테이션을 구성해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로봇 암과 조합된 측정 자동화 솔루션(사진. 로봇기술)

 

한편 스마트팩토리 관련 솔루션 제안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 ‘넥스폼(NEXPOM)’을 소개했다. 넥스폼이란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품질데이터의 수집 및 처리과정을 빅데이터의 관점에서 분석,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조업-ICT 융합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든 공장의 장비를 연결해 품질 데이터 수집, 표준화, 통합, 분석, 모니터링을 실현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A. 현대 사회는 혼자 살아남을 수 없는 초연결시대로서, 경화상사 또한 우수한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찾아내고, 시너지를 발휘해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제안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센서, 자동화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통합 패키지를 공급하는 기업이 되도록 나아갈 것이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