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고흥군,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에 두 팔 걷는다 전남TP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관리 운영 MOU 체결 정대상 기자입력 2019-06-17 18:29:19

고흥군-전남TP-드론기업 MOU 기념촬영(사진. 고흥군)

 

고흥군이 군청 팔영산홀에서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남테크노파크(이하 전남TP), 드론기업 10개 사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관리운영 및 입주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송귀근 고흥군수, 유동국 전남TP 원장, 국내 드론기업 10개 사 대표와 고흥군 부서장 및 각 기업의 주요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는 고흥만 항공센터 일원에 지상 4층 연면적 9,124㎥ 규모로 총 178억 원(국비 125억 원)을 투입해 중소·벤처기업 입주공간(25실), 창업보육실 및 기업지원 시설, 드론 체험장 등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1년 준공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은 드론산업 육성 정책개발 및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전남TP는 드론지식산업센터 관리운영 및 기업지원 거점역할을 하며, 드론기업은 지식산업센터 입주와 제조공장 설립 및 신규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고흥군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드론지식산업센터 운영기관 선정과 입주기업 협약이 고흥군 드론산업의 마중물이 되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드론기업이 고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기업과 소통하고 행·재정적인 지원을 포함하여 기업지원을 위한 정부사업 유치 및 인프라 구축 등에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