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현대이엔지, 무결점 냉각기 제조에 도전 사출기에서 기계산업 전반으로 확장되는 냉각기 정대상 기자입력 2019-06-13 11:08:59

현대이엔지의 냉각기들(사진. 로봇기술)

 

제조용 로봇을 비롯해 고속으로 오랫동안 기계가 운용되는 공장에서는 작업 환경 온도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냉각기는 공장 내 온도를 낮추거나, 기계 또는 설비에 장착돼 온도를 조절하는 중요한 주변장치 중 하나이다. 과거 사출기에 주로 사용됐던 냉각기는 이제 기계산업 전반에서 중요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냉각기 제조 전문 기업 (주)현대이엔지(이하 현대이엔지)의 경우 사출기 분야에 국한됐던 시장을 기계산업 분야가지 확장하면서 국내 냉각기 분야에서 수위를 다투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이 회사는 지속적인 자동화 설비 구축으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현대이엔지 정용우 대표이사는 “무결점 냉각기 생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력 향상 및 설비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이엔지 정용우 대표이사(가운데, 사진. 로봇기술)


현대이엔지는 1973년 냉동기로 처음 이 업계에 발을 내딛었다. 정용우 대표이사는 1983년 현대이엔지를 설립한 이후 냉각기 사업에 집중하며,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현재 동사는 공냉식 및 수냉식 자동 냉각기를 비롯해 냉온수 겸용 냉각기, 레이저 냉각기, 에어용 냉각기 등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오일냉각기, 유기용매회수 냉각기, 온수용 온도조절기, 오일용 온도조절기를 출시했다. 

 

현대이엔지 냉각기 제품들(사진. 현대이엔지)


특히 공냉식 자동 냉각기는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분류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보다 다양하게 수용했다. 일체형의 경우 작은 공간에 적합하고, 캐스터에 의해 용이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냉각탑 용수량 부족으로 인한 생산량 저하 및 고온으로 인한 불량품 발생시 정확한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온도편차를 극소화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분리형의 경우에는 불합리한 현장조건으로 생산량이 저하되거나 이형제 및 이물질로 인한 실재작업조건이 안될 때 매우 용이하다. 또한 한 대의 기능으로 중앙집중식 냉수 공급으로 인해 최대의 냉각효과를 볼 수 있어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각종 실험기기 및 산업기기, 첨단전자기기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냉각기를 개발한 현대이엔지는 현재, 대기업을 비롯한 관련 기업들에 납품을 하며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한편 정용우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설비투자 및 자동화 구축을 통해 향후 보다 탄탄한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