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비앤알(B&R), mapp Mo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신규 기능 추가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갠트리 시스템과 로봇의 동기화 실현 최교식 기자입력 2019-05-14 17:39:25


mapp Motion으로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도 갠트리 시스템 또는 툴과

로봇의 동작을 쉽게 동기화할 수 있다(사진. B&R).

 

비앤드알산업자동화(B&R Automation, 이하 B&R)에서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갠트리 시스템이나 툴과 로봇의 동작을 동기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B&R은 mapp Mo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계의 다양한 서브시스템을 서로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고, 로봇의 동작은 추가 프로그래밍 없이 갠트리 시스템이나 툴과 쉽게 동기화할 수 있게 됐다.


‘Frame Hierarchy’ 기능은 기계의 실제 구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로봇의 좌표 계를 툴 장착 플랜지와 같은 키포인트에 위치시킬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에서 각 좌표계를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을 할당할 수 있다.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명확하게 구성되고 쉽게 판독할 수 있는 코드를 부여한다.


또, ‘Programmed Moving Frame’ 기능은 좌표계를 축(axis)에 연결하고, 추가 자유도를 정의하는데, 이것은 로봇의 최적화된 움직임과 더 나은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능은 갠트리 시스템의 움직임을 로봇의 경로 계산에 포함시킨다. 따라서 프로그래머는 갠트리 시스템과 로봇의 움직임을 수동으로 조정할 필요가 없다. 로봇이나 CNC 기계가 움직이는 작업대와 결합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이제 기계, 로봇 및 기타 움직이는 구성 요소에 컨트롤러 하나만 있으면 된다. 로봇과 부속품들은 하나의 유닛으로 움직이며, 조정된 경로 계획을 통해 개별 컴포넌트의 움직이는 범위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교식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