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구스, 클린룸 솔루션 e스킨 신제품 공개 최윤지 기자입력 2019-05-14 10:49:08

이구스가 클린룸 에너지 공급 시스템으로 e스킨 플랫과 e스킨 소프트 두 가지의 신제품을 선보였다(사진. 이구스).

 

마이크로 칩, OLED, LCD, 임플란트, 반도체, 제약 산업 등 클린룸 솔루션이 요구되는 산업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모든 종류의 오염은 제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제조업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에너지 공급 시스템은 물론 사용되고 있는 기계요소에 대한 조건이 특히 높다.


새롭게 출시된 이구스의 e스킨 소프트는 기존 e스킨 모듈 원리를 기초로 한다. 분리할 수 있는 상·하부 쉘은 방수성과 방진성을 갖췄으며 무엇보다 ‘지퍼’를 통해 완전히 밀폐할 수 있다는 점이 클린룸 적용에 있어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e스킨 플랫(Flat)은 플랫이 주는 의미처럼 매우 낮은 설치 높이로 반도체 설비에 알맞은 제품이다.


3개의 케이블 챔버를 고성능 폴리머로 압출 성형해 매우 작은 곡률 반경과 낮은 설치 높이를 제공한다. 프로파일을 연결해 너비를 넓힐 수도 있다. 무엇보다 e스킨 플랫이 유사품과 차별되는 점은 수축 포장 형태가 아닌 챔버 삽입 형태라는 점이다.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새로운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각 케이블만 교체하면 되므로 사용자는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챔버 마다 지원되는 외부 지퍼로 소요 시간도 줄어들기 때문에 일거양득이다.

최윤지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