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엑트엔지니어링(주), 비접촉식 피커로 난해한 로봇 핸들링에 대한 해답 제시 초박막, 다공성 제품 등 일반 그리퍼로 불가능한 제품 핸들링까지 지원 정대상 기자입력 2019-04-19 11:12:45

김을 비접촉으로 한 장씩 옮기는 도시바기계 로봇(사진. 로봇기술)

 

도시바기계 로봇 부문 파트너사인 엑트엔지니어링(주)(이하 엑트엔지니어링)이 공기의 와류 현상을 이용한 비접촉식 피커를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이번에 엑트엔지니어링이 공급하게 된 비접촉식 피커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집게 타입 그리퍼나 공압 석션(Suction) 방식의 패드와는 근원적으로 차별화되어 있다. 파지할 대상 제품에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흔적 없이 민감한 제품을 피킹할 수 있고, 겹쳐진 아주 얇은 제품을 한 장씩 옮기거나 다공성 제품 또는 파우더, 스펀지, 탁구공 등 파지가 난해한 제품까지 핸들링할 수 있다. 

 

스펀지나 수세미 등 형상이 불규칙하고 다공성인 제품도 손쉽게 핸들링할 수 있다(사진. 로봇기술).


엑트엔지니어링 최영수 대표이사는 “엔드 이펙터는 로봇 어플리케이션 구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비접촉식 피커는 그간 주로 사용되어 왔던 집게 타입의 그리퍼나 석션 타입의 공압 패드가 지닌 한계로 핸들링이 힘들었던 다양한 분야에 로봇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라며 “반도체 웨이퍼나 솔라셀 등 표면이 민감한 박막 제품을 비롯해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전반적인 산업 분야에서의 적용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화장품 샘플 포장 핸들링 시연(사진. 로봇기술)


한편 엑트엔지니어링은 일본의 글로벌 종합 기계 제조사 도시바기계의 국내 파트너사로서, 스카라로봇, 다관절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제조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