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말레이시아 MARii와 로봇산업 협약 체결 국내 로봇기업의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확대 기대 임진우 기자입력 2019-04-15 10:27:36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MARii가 MOU 이후 기념촬영을 했다(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말레이시아 자동차·로봇·IoT 진흥원(이하 MARii)이 지난 4월 12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과 말레이시아 양국의 로봇산업 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이날, MARii가 주최하는 ‘Malaysia Auto Show 2019’ 전시장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국가 정부간의 로봇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진흥원과 MARii는 주요 협약 내용으로 ▲양국의 로봇 산업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지원 ▲양국 간 로봇 관련 전시·상담회 및 포럼 등 개최 ▲로봇 산업 관련 투자 세미나 개최 및 조사단 파견 ▲말레이시아 로봇산업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등을 담았다.

 

특히 진흥원 문전일 원장은 이번 MOU 체결과 연계해 말레이시아 통상산업부 데럴 레이킹 장관, 기업개발부 레드주안 유소프 장관과 말레이시아 제조공정 혁신을 위해 한국 로봇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한편 MARii는 말레이시아 통상산업부 산하 기관으로 자동차, 로봇,  IoT 산업의 진흥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 산업(특히 자동차 제조)의 자동화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임진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