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19년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 참여기업 오는 22일까지 모집 중소기업 소재부품 경쟁력 강화에 앞장 김지연 기자입력 2019-03-19 11:16:42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국내 중소·중견 소재부품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 상생형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이란 소재부품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기관(서비스 지원기관)의 인프라(인력, 장비 등)를 활용하여 신뢰성 향상 및 융복합 소재·부품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보유 장비 현황(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자동차부품연구원과 연계해 5대 분야(금속, 화학, 섬유, 세라믹·전자, 기계·자동차) 중 기계·자동차 분야 수행기관으로 로봇기업에 기술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상생형 참여기업은 로봇을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기업의 구매의향서를 확보한 기업을 말하며, 중소기업이 상생형 참여기업으로 승인받을 경우 총 사업비의 13.2%(중견기업은 25.0%)만 부담하며, 최대 2억 원까지 바우처(온라인 쿠폰)를 발급받게 된다.

참여한 기업은 해당 바우처를 활용해 로봇기술 개발 및양산단계 전 범위에서 진흥원의 장비를 활용해 신뢰성 기술향상 및 융복합 소재부품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은 보유 장비를 활용해 ▲소재정보서비스 ▲시뮬레이션(설계해석, 공정해석) ▲기술개발 연계 시험분석평가 지원 ▲인증획득용 시험분석평가 ▲신뢰성 평가 ▲고장/원인분석 ▲가속시험법 등 평가기법 개발 ▲수요처 연계 신뢰성 지원 ▲사용 환경 조건에서의 실증시험 등의 세부기술지원을 서비스한다.

한편 본 사업은 오는 3월 22일(금)까지 ‘신뢰성바우처.org’ 웹사이트 또는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