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짐머그룹의 차세대 퀸 클램핑 엘리먼트 LKE 시리즈 정대상 기자입력 2019-03-12 18:59:05

LKE 시리즈
 

약 4천 종 이상의 제품과 20년 이상의 개발 및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리니어 기술과 프로파일·원형 샤프트 가이드의 클래핑 & 브레이킹 부문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짐머그룹(Zimmer Group)이 LKE 시리즈를 선보이며 다시 한 번 혁신을 예고했다. 
LKE 시리즈는 프로파일 레일 가이드를 위한 전기식 퀵 클램핑 엘리먼트로, 짐머그룹의 기존 LCE 시리즈 대비 현격하게 개선된 속도와 간단한 시범 가동이 특징이다. 
이 시리즈의 가장 인상적인 특징인 속도는 기존 모델 대비 7배가량 향상된 약 400㎜/s(사이즈에 따라 다름)의 폐쇄 시간을 자랑한다. 


또한 LKE 시리즈는 기존의 공압 솔루션과 달리 디지털 상태 신호로 출력되는 상태 점검(열림/닫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때 키네마틱스(Kinematics)는 기계식 자동 잠금(쌍안정) 방식의 편심축으로 이뤄진다. 자동 잠금 작동 원리로 인해 닫힘 상태에서 정전이나 전원이 차단된 상태(설비 전원 OFF 상태 등)에서도 전체 유지력이 유지된다. 
LKE 시리즈는 지속적인 끼임 없이 사이즈에 따라 최대 1,800N까지 높은 유지력을 제공한다. 개폐는 최대 1.5A의 소비 전류에서 24V DC로 진행된다. 
한편 짐머그룹의 클램핑 엘리먼트에는 통합형 전자장치가 탑재되어 디지털 신호를 통해 굉장히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때 도달된 열림 및 닫힘 위치는 단선에 대한 안전한 모니터링을 위해 핀으로 출력된다. 

 

LKE 시리즈의 기능 구조도

 

짐머그룹의 강점은 미세한 디테일에서도 빛을 발한다. 예를 들어, LKE 시리즈의 레일 공차를 보정하기 위해 적용된 신기술은 제품에 장착된 눈금을 통해 ±0.05㎜의 미세한 레일 공차까지 보정할 수 있다. 또한 클램핑 엘리먼트는 IP64에 따라 밀봉됐고, 조정식 케이블 가이드로 공간 활용성을 최대화해 간섭 윤곽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요성(可撓性, 물체가 쉽게 휘고 원형으로 회복될 수 있는 능력) 케이블 접속 기구를 탑재했다. 이 같은 특징은 LKE 시리즈의 높은 유연성과 가동률로 귀결된다. 

 

LKE 시리즈의 4가지 버전 모두 기계식 비상 잠금 해제 기능으로 중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예외적인 상황으로 인해 설비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 클램핑 엘리먼트를 수동으로 개방해야 할 경우, 육각렌치로 외부에서 개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정전으로 인해 설비가 정지된 상황에서도 공작물을 꺼낼 수 있다. 
한편 LKE 시리즈는 2019년 초 사이즈 25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4월부터 사이즈 15, 20, 35 모델을 추가해 4개 사이즈로 공급된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