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중국 시장 겨냥한 한국 로봇기업 지원한다 오는 3월 12일까지 2019년 중국 한국로봇센터 참여 기업 모집 임진우 기자입력 2019-02-28 13:09:22

지난해 열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센터(KRC) 개소식 모습(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오는 3월 12일까지 2019년 중국 한국로봇센터(Korea Robot Center, 이하 KRC) 사업에 참여할 국내 로봇기업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국내 로봇기업 및 연구소를 대상으로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KRC 참여기업 및 연구소를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 및 연구소는 KRC를 중국 현지지사처럼 활용하여 파견자 및 출장자 사무 공간, 비즈니스 미팅 공간, 간이 상설홍보 전시 공간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KRC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수출 및 투자상담회, 소규모 비즈니스 미팅 모임을 주기적으로 개최해 참여기업의 대 중국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한국 로봇기업의 대중국 수출을 현지에서 지원하는 ‘수출 전진기지형 복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인 KRC를 2018년에 중국 항저우 샤오산 로봇타운 내에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진흥원은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 직원을 배치하여 비즈니스 미팅 시 상시 통역을 지원하고, KRC 중국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등 KRC 참여기업의 대중국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8년에 참여한 기업들은 총 17개로, 상설전시장에 로봇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미팅 공간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국내 로봇기업의 중국 전진기지로 그 활용세가 높아지고 있다.

임진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