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구스, 장거리 구동용 케이블 보호 기구 '플레인체인' 선보여 경량화로 직교 로봇 등에 적합 김지연 기자입력 2019-02-11 09:59:31

플레인체인(사진. 이구스)

 

이구스가 긴 이동 거리와 고속 운동에 적합한 케이블 보호 기구 ‘플레인체인’을 개발했다. 특수 설계된 가이드 트러프의 측면 장착을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콤팩트하면서도 이중 안전장치를 탑재해 에너지 및 데이터의 안전한 전달을 보장한다.

 

현재의 대량 생산 공정에는 로봇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러한 특성은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다. 제한된 공간과 특수한 환경에서도 생산은 항상 신뢰도 높고 빠르게 이루어 져야 한다. 따라서 생산 현장에서는 신뢰도 높은 에너지 및 데이터 공급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플레인체인은 안전을 극대화한 새 에너지체인 시스템으로서, 고속으로 많은 구동이 필요한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플레인체인이 채택하고 있는 측면구동은 일반 체인 구동 방식보다 낮은 설치 높이 덕분에 설계자가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가운데가 볼록한 가이드 트러프의 형상은 측면 구동하는 E6 에너지 체인을 안전하게 가이드할 수 있다.

 

저마찰 스테인리스 스틸 트러프는 체인의 사용 수명을 보장하며, 효과적인 방음을 위해 특수 플라스틱 레이어를 트러프에 적용할 수도 있다. 특수 플라스틱 레이어를 적용할 경우,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직교 로봇 하단부에 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덧붙여 특수 제작으로 완전 밀폐 타입의 플레인 체인도 사용 가능하다. 어떤 물체도 외부에서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이 크게 높아진다. 밀폐 형태의 솔루션은 특히 크레인의 에너지 공급에 적합하다. 내부식성 트러프 내의 케이블과 에너지체인은 바람과 기후로 인한 손상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된다.

김지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