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엑트엔지니어링, 경제적인 0.3초대 고속 스카라 로봇 런칭 합리적인 고속 스카라 로봇 도시바기계 ‘THE400’ 임진우 기자입력 2019-01-28 12:42:13

도시바기계 스카라 로봇 THE400과 THE400T(사진. 엑트엔지니어링)
 

최근 전자 부품 및 스마트폰 등의 시장에서 요구되는 스카라 로봇의 덕목 중 하나는 가격경쟁력이다. 이 분야의 장비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상황에서, 국내 스카라 로봇 시장에서는 한·중·일 메이커들이 경쟁을 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스카라 로봇 도입을 고려할 때 가격과 성능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중국 메이커의 경우 압도적인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0.1초 단위를 다투는 고속 픽 앤 플레이스 작업에 적합하지 못하고, 반면 일반적으로 고속 스카라 로봇의 지표로 여겨지는 0.3초대 사이클 타임의 외산 로봇들은 가격이 부담스럽다. 
이에 도시바기계는 하중 2㎏ 기준 0.3초대의 고속 사이클 타임을 실현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카라 로봇 ‘THE시리즈’를 공개했다. 

 

도시바기계 로봇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엑트엔지니어링(주)(이하 엑트엔지니어링)은 지난 연말부터 THE400에 대한 국내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에 나섰다. 
THE시리즈는 도시바기계가 추구하는 ‘가성비’라는 가치의 정수를 담은 모델이다. 0.3초대의 사이클 타임을 실현하면서도 XY ±0.01㎜, 3축(Z축) ±0.01㎜, 4축(Z회전축) ±0.007㎜의 우수한 정밀도를 실현했고, 특히 동급 스펙의 타사 스카라 로봇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했다. 

 

THE 시리즈를 이용한 드로잉 데모(사진. 로봇기술)


엑트엔지니어링 최영수 대표이사는 “도시바기계의 로봇 소프트웨어 기술력은 세계적으로도 우수하다. 실제로 도시바기계 로봇은 카탈로그 상에 표기된 사이클 타임보다 빠른 작업 속도를 실현한다.”라며 “특히 THE시리즈는 이익률을 줄이고 가성비를 높인 제품으로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0.3초대의 스카라 로봇 대비 30%가량 저렴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THE시리즈는 현재 암 리치 400㎜의 THE400 모델이 우선 공급되고 있다.

 

THE시리즈는 기존에 도시바기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로봇 인터페이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우선 2D 비전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해 기존 비전 솔루션 대비 약 70%가량 절감된 비용으로 스카라 로봇 비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비전의 픽셀 데이터 전송만으로 로봇 픽 앤 플레이스 작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간단한 조작만으로 제품의 픽 앤 플레이스 작업을 구현할 수 있는 TSVision3D와 설계 최적화를 위해 장비의 3D데이터를 읽어 현장과 동일한 가상의 환경에서 로봇을 시뮬레이션하고 프로그램할 수 있는 TSAssist, 특별한 상위 제어 장치 없이도 두 대의 로봇이 서로의 영역을 감시하고, 상호 작용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는 충돌 회피 기능 등은 전체 설비 구축 관점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임진우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