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Teledyne DALSA, 인사이트호 로봇팔에 장착된 카메라에 이미지 센서 적용 임진우 기자입력 2018-12-31 17:54:02

인사이트호의 로봇팔에 장착된 카메라는 착륙 지점과 기계 배치 및 각종 활동의 3D 컬러 이미지를 제공한다. 

 

Teledyne Technologies 자회사이자 디지털 이미징 업계 선두 주자인 Teledyne DALSA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인사이트호 화성 탐사 계획에 참여, 착륙선에 장착된 IDC(Instrument Deployment Camera)와 ICC(Instrument Context Camera)에 CCD 이미지 센서를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Teledyne은 인사이트호 화성 탐사 계획에 힘을 실어줄 컬러 이미지 센서를 공급함으로써 제트 추진 연구소(JPL)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호의 로봇팔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착륙 지점과 기계 배치 및 각종 활동의 3D 컬러 이미지를 제공하면 공학자와 과학자들이 화성 내부의 각종 수치를 수집하기 위해 지진계와 열탐침을 설치할 최적의 장소를 결정하게 된다. 


Teledyne 이미지 센서가 화성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2년에도 JPL과 파트너십을 맺고 화성 탐사 로버 ‘큐리오시티’에 흑백 CCD 이미지 센서를 12개 공급한 적이 있다. Teledyne DALSA, Teledyne e2v, Teledyne Imaging & Scientific로 구성된 Teledyne Imaging Space & Defense group은 적외선부터 엑스레이 이미징까지 전 스펙트럼을 아우르는 역량과 함께 우주 탐사에 적합한 혁신적 센서 및 카메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임진우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