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델켐(주), 스마트공장 기술 동향 및 구축사례 발표 혁신 소프트웨어로 구축되는 스마트공장 김지연 기자입력 2018-12-24 17:44:53

국내 제조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델켐(주)이 지난 12월 19일(수) 서울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9년 중소기업 R&D 정책세미나 및 스마트공장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디지털 제조 시스템을 소개했다. 발제를 담당한 한국델켐(주) 홍대윤 책임 컨설턴트는 장기화되는 제조업 불경기를 타개할 방법을 제안했다.

 

한국델켐 홍대윤 책임컨설턴트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디지털 제조 시스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 한국델켐).

 

제조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델켐(주)이 지난 12월 19일(수) 서울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9년 중소기업 R&D 정책세미나 및 스마트공장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R&D 정책 정보 및 스마트공장 관련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한국델켐은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으로서 ‘스마트공장 기술 동향 및 우수 구축사례 발표’ 세션에서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디지털 제조 시스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담당한 한국델켐 홍대윤 책임 컨설턴트는 회사소개를 시작으로 ▲파워밀(POWERMILL) ▲에임스 숍플로어(AIMS-Shopfloor) ▲에이치디 파일매니저(HD- FileManager) 등 스마트공장을 구현할 수 있는 주력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한국델켐의 파워밀은 금형 및 복잡한 형상 가공 부문에 있어 전 세계 최고의 CAM 솔루션으로 평가받는 소프트웨어로 2.5D에서 연속 5축 가공까지 지원한다. 
또한 에임스 숍플로어는 CNC 가공기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가공현장의 정보화/자동화 솔루션이다. 가공기에 이상 상황이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핸드폰에 알림 메시지가 전송되며, 각 가공기 별 NC 가공시간도 예측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델켐이 가장 최근 차체 개발한 에이치디 파일매니저는 가공 프로젝트, CAD 파일, 기술문서 관리를 위한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사내용 컴퓨터 또는 공유 폴더에 방치되어 관리되던 문서들을 WEV 환경에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2D, 3D CAD데이터와 CAM 프로젝트 파일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데이터 변경 및 업로드 시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자체 채팅 기능도 보유하고 있어 여러 직원이 함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홍대윤 책임 컨설턴트는 “한국델켐은 스마트공장의 전 공정을 아우르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라며 “한국델켐과 함께 스마트공장을 구축함으로써 장기화되는 제조업 불경기를 이겨낼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델켐은 2018년도까지 국내 79개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고 현재도 33개 기업과 함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