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ROBEX 2018] 스토브리코리아, 인간-로봇 협동을 재정의하다 TX2 시리즈 등 다양한 로봇 솔루션 제안 김지연 기자입력 2018-11-19 19:22:28

생산성과 인간-로봇 협업을 모두 충족시킨 스토브리 TX2 시리즈(사진. 로봇기술)

 

스토브리코리아가 지난 11월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2018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 참가했다. 

스토브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반복정밀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메이저 로봇 메이커로, 로봇, 커넥터, 섬유기계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이날 스토브리코리아는 생산성과 인간-로봇 협업을 모두 충족시킨 다관절로봇 TX2 시리즈와 3D비전을 이용한 빈피킹 작업, 방수 어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했다.

일반적으로 협동로봇은 작업 중 사람과 접촉될 경우 정지함으로써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그러나 TX2는 일정 영역 이내에 사람이 접근할 경우 로봇의 속도가 점차 줄어들고, 작업자가 다시 멀어지면 속도가 빨라지는 방식으로 인간-로봇 협업을 구현, 생산성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다.

 

3D비전을 이용한 빈피킹 어플리케이션 데모(사진. 로봇기술)

 

또한 동사는 벨기에 소재의 3D비전 전문 기업 픽잇의 제품을 이용해 3D비전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으며, 이와 더불어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로봇 오토 툴 체인저를 함께 소개했다.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스토브리의 오토 툴 체이저(사진. 로봇기술)

 

한편 올해로 7회를 맞이한 2018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은 2018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및 2018 국제부품소재산업전과 동시개최됨으로써 더 큰 시너지를 발휘했다.

김지연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