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2018 로보월드] (주)해성티피씨, 로봇 감속기 시장에 ‘해성’ 브랜드 다시 비상한다 (주)해성티피씨 이성섭 부장 임진우 기자입력 2018-10-25 18:36:09

(주)해성티피씨 이성섭 부장(사진. 로봇기술)

 

(주)해성티피씨(이하 해성티피씨)는 국내 로봇용 고정밀 감속기 분야에서 브랜드 위상이 높았던 해성굿쓰리를 전신으로 하고 있다. 이번 2018 로보월드에서는 E/C/F/H타입의 4가지 RV감속기 30종을 전시하면서 그 위상을 다시 한 번 로봇 업계에 알렸다. 티피씨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처음 참가한 공식 전시회이다.  

 

(주)해성티피씨의 다양한 RV감속기들(사진. 로봇기술)


해성티피씨는 올해 초 워크아웃을 졸업하면서 더욱 탄탄한 제조 기반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국산 RV감속기 시대를 천명했다. RV감속기는 인벌류트유성감속장치와 싸이클로이드감속장치가 조합된 감속기로, 일반 싸이클로이드감속기 대비 조립이 어렵지만 고비율 감속비를 2단에 적용시켜 제조용 로봇 등에 적합하다. 

 

RV감속기 구조(사진. 로봇기술)


해성티피씨는 올해 1월 자동차 부품 제조 상장사 티피씨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기존 해성굿쓰리에서 해성티피씨로 사명을 변경하고, 탄탄한 자금 기반이 마련되면서 재도약의 초석을 다졌다.
해성티피씨 이성섭 부장은 “작년 말 기준 중국에 7천 세트 물량을 수주해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크게 4가지 타입의 RV감속기를 전시했다”라고 소개했다. 

 

(주)해성티피씨의 다양한 RV감속기들(사진. 로봇기술)


이날 동사는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표준 타입 RV감속기 E-TYPE과 플랜지형 F-TYPE 감속기 및 중공형 C-TYPE RV감속기, 그리고 최근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베어링 일체형 H-TYPE 감속기를 전시했다. 
한편 이 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산 RV감속기 메이커가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된 분들도 있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기도 했으며, 다수의 업체로부터 샘플 제작 의뢰를 받았다”라고 이번 전시회 성과를 전했다.

임진우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