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SCHUNK의 새로운 로봇 액세서리 ‘FT-AXIA’  소형 및 경량 로봇을 위한 포스/토크센서 김지연 기자입력 2018-07-19 15:40:41

FT-AXIA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테크놀로지 분야를 선도하는 SCHUNK가 소형 및 경량 로봇을 위한 매력적인 가격의 포스/토크센서 ‘FT-AXIA’을 제안한다. 


FT-AXIA는 주로 소형 및 경량 로봇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적의 가격/퍼포먼스 비율의 컴포넌트로, 포스/토크센서를 광범위한 종류로 확장했다. 이 고정형 6축 포스/토크센서는 극도로 가볍고 콤팩트(지름 82㎜/높이 25.4㎜)하면서도, 이중 캘리브레이션으로 인해 최대 200N/500N(Fx/Fy), 360/900N(Fz), 그리고 8Nm/20Nm(Mx, My, Mz)까지 2개의 측정 범위를 커버한다. 이는 곧 제품 테스트 및 테스트 어플리케이션부터 어셈블리 또는 그라인딩 어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1/10N(Fx, Fy, Fz) 또는 1/200Nm(Mx, My, Mz)까지 측정할 수 있는 이 센서는 주로 자동화를 다루는 초보자 또는 많은 수동 작업을 하는 현장에 적합하다. 과부하 범위는 최대 2,500N(Fx, Fy) 또는 4,500N(Fz)까지의 힘을 감당하기 때문에, 센서는 일상 업무에서 순간적인 과부하 형태의 몇 가지 오류들을 허용한다. 또한, 컴포넌트에 완전히 통합돼 외부 전자 프로세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의 로봇 암과 쿠카(KUKA)의 소형 로봇 Agilus KR6를 위한 스페셜 키트는 Plug & Work를 통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통합이 가능하다. 아울러 ISO 50과 ISO 33.5 인터페이스를 위한 어댑터 플레이트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센서는 로봇 제어 시스템이나 센서 자체의 웹 인터페이스의 도움으로 이더넷(Ethernet) 또는 이더캣(EtherCAT)을 통해 평가할 수 있으며 여기서 각각의 측정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LED는 센서의 각 상태를 알려주며 특히 협업 작업 시 이점을 제공한다. 

김지연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